라식, 라섹 수술과 눈 성형 수술의 순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인생의 전환기를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의학의 힘을 빌려 변화를 추구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얼굴의 모든 곳이 중요하지만 세상을 연결해주는 통로인 눈은 특히나 더 중요한 부분입니다. 얼굴에서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부분이기도 하며, 잘 보이느냐 안 보이느냐가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눈은 쌍커풀이나 눈매교정으로 외적인 부분을 향상시키는 것과 더불어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통해 내적인 부분까지 개선시킬 점이 많은 기관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시력교정수술과 눈 성형 중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식, 라섹과 쌍커풀 수술 순서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진다면 순서에 큰 상관은 없으며, 그럼에도 순서를 정한다면 시력교정수술을 먼저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쌍커풀 수술의 방식이 각막 모양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각막 모양은 시력교정술에서 중요한 부분에 해당됩니다. 수술 전 렌즈 착용을 금지하는 것도 렌즈에 의해 각막이 눌려 각막 모양에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요. 쌍커풀 수술은 눈꺼풀의 장력을 변화시킬 수 있고, 이 때문에 각막을 누르는 힘이 달라지면 각막 모양에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성형수술 전 라식이나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먼저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 드물지만 시력교정수술 시 눈에 끼우는 기구때문에 쌍커풀이 풀릴 수도 있어 또 주의가 필요합니다.
라식, 라섹과 쌍커풀 사이 기간
두 수술 다 눈에 관련되어 있어 주의해야 할 사항이 많고, 각 수술이 필수적으로 요하는 회복기간이 있기 때문에 연달아 수술을 받으실 때에는 충분한 회복 기간을 가져주시는 게 좋습니다. 라식, 라섹과 쌍커풀 수술 사이에는 최소한 3개월 정도의 간격을 유지하시는 게 좋으며, 어떤 수술을 먼저 하든 의사에게 본인의 수술 계획을 공유한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개인의 회복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들은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는 게 최선이겠습니다.
쌍커풀 수술을 먼저 받아야 하는 경우
물론 언제든 예외는 있습니다. 앞서 말한 시력교정술을 먼저 받아야 하는 경우말고 쌍커풀 수술을 먼저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바로 눈의 기능적인 문제로 눈 성형을 고려하시는 분들입니다. 속눈썹이 안구 쪽을 향해 자라 눈을 계속 찌르는 ‘안검내반’이 가장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지속적으로 속눈썹이 안구를 찔러 눈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는 것인데요. 이럴 때는 쌍커풀 수술을 먼저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쌍커풀이 자리를 잡는 기간은 약 한달 정도지만, 한 달 정도면 아직 완벽히 붓기가 빠지지 않았고 사람마다 회복기간이 다를 수 있으니 주치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이유로 눈 성형과 시력교정술을 같은 시기에 고려하실 수 있는데요. 수술을 받고자 하는 목적에 맞게 최선의 결과를 얻어내기 위해선 주의사항들에 대해 하나하나 신경 써주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나 눈을 다루는 두 수술의 경우에 충분한 회복기간을 필수적으로 가지셔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고, 눈 건강과 자신감 모두 되찾으셔서 더 밝은 세상 살아가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