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는 라식 수술 며칠 후부터 가능한지 알아봅시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죠. 그에 발맞춰 세상에서 가장 무섭다는 근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시력교정술을 미루며 운동 계획을 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헬스나 조깅 등 가벼운 운동부터 격투기나 축구 등의 격한 운동까지, 언제부터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라식 수술 후 가벼운 운동
헬스나 조깅 같은 가벼운 운동은 라식 수술 1주일 후부터 가능합니다. 혼자서 하는 운동으로,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가볍게 땀을 내는 정도의 운동은 수술 7일 후부터 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눈에 땀이 들어가면 상처가 덧나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땀이 눈에 들어갈 정도로 운동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수영처럼 물 속에서 하는 액티비티는 수술 2주일 후부터 가능합니다.
라식 수술 후 격한 운동
격투기나 축구 등, 자칫하면 눈에 무리가 갈 수 있는 격한 운동은 수술 한 달 후부터 가능합니다. 각막 절편을 만들어 진행하는 수술인 만큼, 눈에 상대의 신체부위나 공이 부딪힐 수 있는 격한 운동은 한 달 정도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 비빔을 엄격하게 금지하는 이유처럼, 눈에 자극이 가해지면 회복이 더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식 수술 후 케어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위해서는 수술 후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처럼 눈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수술 후 회복에 도움이 되기에 운동할 수 있는 기간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주의사항들을 담은 비앤빛 어플은 수술 후 주의사항들을 푸시알림으로 알려주고, 복용해야 하는 약도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편리한 라식 수술 후 눈건강 관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