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재교정이 필요할 때, 렌즈삽입술도 할 수 있나요?
스마일라식을 받았다면, 본인이 받았던 스마일라식이 아닌 라섹으로밖에 교정할 수 없습니다. 라식을 받았다면 라식으로, 라섹을 받았다면 라섹으로 재교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스마일라식은 절개 부위가 너무 미세하기 때문에, 재수술 시 절개한 분위를 다시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통 라섹으로 교정해야 한다고 설명을 듣게 됩니다. 이때 라섹 대신 렌즈삽입술을 받을 수 있을까요?
렌즈삽입술이 무엇인가요?
렌즈삽입술은 보통 각막이 얇아 라식이나 라섹이 불가하거나 초고도근시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추천됩니다. 눈 안에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렌즈를 직접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방법인데요. 홍채를 기준으로 홍채 앞에 렌즈를 삽입하는 전방렌즈삽입수술, 뒤쪽에 삽입하는 후방렌즈삽입수술로 나뉩니다. 수술에 쓰이는 렌즈의 크기와 위치를 정확히 재는 것이 중요하고, 의료진의 숙련도가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수술 중 하나입니다.
스마일 후 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을 진행하려면 렌즈가 들어갈 눈 속 공간이 충분해야 하고, 각막내피세포 수가 정상범위내에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에 부합한다면 렌즈삽입술로도 스마일 수술 후 재교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용을 고려했을 때, 스마일 재교정에 있어 가장 효과적인 수술은 라섹입니다. 렌즈삽입술은 렌즈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지만, 라섹보다 100~200만원정도 더 비싸기 때문입니다. 우선적으로 라섹을 고려한 뒤, 혹시라도 라섹을 할 수 없는 눈이라면 렌즈삽입술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