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후 회복기간 얼마나 걸릴지 알아보아요!
시력이 나쁘면 일상 생활을 할 때 다양한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나 추운 계절 급격한 온도차로 인해 안경에 김이 서리기도 하고, 무거운 안경 착용 때문에 두통이나 귀쪽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렌즈를 착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렌즈를 장시간 착용하게 되면 눈이 피로하고 건조해진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인해 시력교정술을 계획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일정이 빠듯한 직장인이나 학생분들이라면 다양한 시력교정술 방법 회복기간이 짧은 라식을 선택하시고는 합니다.
오늘은 라식 후 회복기간 며칠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식 후 회복기간이 짧은 이유
라식과 라섹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각막 절편”에 있습니다. 시력을 교정하기 전에 각막 절편(뚜껑)을 만듭니다. 이렇게 각막 절편을 생성한 후, 각막 실질부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한 후, 다시 각막 절편을 덮어주는 시술이 바로 라식입니다. 때문에 수술 후 외부 충격에 주의가 필요하지만, 각막이 다시 자라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어 회복기간이 짧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라식 후 회복기간, 통증을 얼마나 참아야 할까?
일반적으로 라식은 수술 다음 날부터 일상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통증이 적고 빠르게 사라집니다. 1주 정도면 시력은 물론 전반적인 회복이 가능합니다. 다만 수술 후에는 각막이 다소 부어 있기 때문에 약 한달 정도 앞이 뿌옇게 보이거나 초점이 안맞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라식 후 통증이 적다고 해서 수술 당일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시력 회복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가급적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식 후 회복기간 동안 주의해야 하는 것들
라식 수술은 충격에 약하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때문에 라식 수술을 하였다면 회복이 이루어지는 2주간은 절대 눈을 비비지 않는 것이 좋으며 2주가 지난 후에도 눈을 비비는 습관을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회복기간을 단축하고 싶다면 안내에 따라 시간 맞추어 안약을 넣어주어야 하며, 틈틈이 인공눈물을 점안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수술 후 2일이 지나면 머리감기, 썬크림 바르기, 간단한 피부 화장을 할 수 있으며 본격적인 눈화장과 가벼운 운동은 1주일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2주가 지나면 사우나, 수영, 흡연, 가벼운 음주 등을 하셔도 괜찮으며 한 달 후부터 파마, 염색, 격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의료 기술이 발달하면서 모든 과정을 레이저로 진행하는 All 레이저 라식은 물론 안구 조건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엑스트라 라식, 컨투라 라식,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는 스마일라식 등 다양한 라식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수술이라고 해서 반드시 내 안구에 적합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사람마다 안구의 조건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에 비앤빛에서는 50만 안의 클린 데이터를 학습한 AI가 환자의 안구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하고 안구 조건에 적합한 시술을 찾아 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오직 비앤빛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진짜 AI 시력교정 프로그램으로 내 눈에 딱 맞는 이상적인 시력교정술을 받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