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수술 전 미리 준비하면 좋은 핵심 리스트 알려드립니다!
시력교정술은 어떤 방법을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통증 및 회복에 걸리는 시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특히 라섹의 경우 수술 후 각막 상피가 회복될 때까지 일주일 정도 시간이 필요한데요. 이 시기를 원활하게 보내기 위한 사전 준비물에 무엇이 있을지, 또 라섹 수술 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섹 수술 전 준비물
- 블루라이트(청광)차단 안경 및 선글라스
- 햇빛을 가릴 수 있는 모자
- 암막커튼 or 암막시트지
- 비타민C
라섹 수술 후에는 각막이 아직 회복되지 않았기 때문에 눈이 빛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를 막아줄 수 있도록 선글라스 및 모자를 착용해 빛을 차단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햇빛에는 자외선이 포함되어 있는데 각막 회복 과정에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각막혼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때문에 라섹 수술 후 약 3개월가량은 외출 시 선글라스와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좋고, 집 안에서도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암막 커튼이나 시트지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에 비타민C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는 눈 조직에 유해한 활성 산소를 중화하고 항산화 효과가 있어 자외선으로부터 각막을 보호하여 각막혼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을 낮추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라섹 수술 전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라섹 수술 1~2주 전부터 렌즈 착용을 금지합니다. 렌즈에 각막이 눌릴 수도 있고 렌즈로 인해서 각막에 염증이나 상처가 발생했다면 이에 대한 치료가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 수술 전에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가급적 음주를 피해주시는 것이 좋고, 미리 눈 찜질이나 루테인, 비타민C 등의 영양제를 섭취하면서 안구 컨디션을 관리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술 이후에는 눈물이 많이 나고 시야가 뿌옇기 때문에 자차 운전이 어렵습니다. 때문에 방문 및 귀가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보호자를 동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섹 수술 전 미리 준비하면 좋은 것들과 수술 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나 라섹의 경우 통증이 가라 앉고 시력이 확보되기까지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술 전 안구 관리를 통해 컨디션을 꼼꼼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라식 수술 후 시력 회복, 일주일 뒤에는 얼마나 회복될지 다음 게시물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