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후 화장이나 파마 등 미용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봅시다.
서비스직이기 때문에 꼭 화장을 해야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거나 이미지 변신을 위해 미용실에 방문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시력교정술 기간을 어떻게 조정해야 할 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라섹 수술을 받은 지 얼마 안 된 분들을 위해 언제 미용을 시작해도 될 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섹 후 화장
피부 화장의 경우에는 라섹 보호 렌즈를 제거한 다음날인 수술 5일 후부터 가능합니다. 썬크림을 바르는 것까지 피부화장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보호 렌즈를 제거하고 난 뒤부터 물세안과 머리감기가 가능한데, 이때부터 가벼운 피부화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반면 눈화장 같은 경우에는 수술 2주 후부터 가능합니다. 상피가 다시 자라나는 데에 시간이 필요한 라섹 수술의 경우 특히나 눈화장에 있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시 날리는 가루나 마스카라 등은 회복하고 있는 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라섹 후 염색/파마
염색이나 파마 같은 경우에는 라섹 한 달 후부터 가능합니다. 염색약/파마약이 튀어 눈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고, 염색이나 파마를 진행할 때 화학 물질이 첨가된 제품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눈 건강에 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시력교정술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더라도 염색과 파마를 하실 때 눈이 따가웠던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일반적인 눈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염색과 파마는 특히 시력교정으로 인해 약해진 눈에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라섹 수술 후 염색과 파마는 한 달 뒤 완전히 시력이 회복될 때 가능합니다. 그 때까지는 충분한 휴식을 가진 후, 최소 한 달이 지나고 나서 머리스타일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라섹 후 눈 시술
속눈썹펌이나 눈썹 문신, 쌍수와 같은 눈 시술은 라섹 수술 후 목표 시력에 온전히 도달하고 난 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 2-3개월은 휴식을 취해야 하며, 시력이 완전히 안정되었다고 보는 6개월까지 지켜보며 시술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라섹은 그 회복기간이 다른 수술에 비해서 긴 만큼 안정성이 높은 수술법입니다. 수술 후 완전한 회복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그 회복기간 동안 조금 더 신경써주시면 보다 좋은 수술 결과가 나타날 것이라 예상됩니다. 라섹은 6개월까지 자외선 차단 안경도 중요하니, 라섹 수술 후 관리법에 대해서 한 번 더 숙지하고 라섹 수술을 할 것을 권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