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하는 유일한 노안교정 후방 렌즈삽입술 EVO Viva ICL
발전하는 의료 기술과 풍부한 영양 섭취, 높아지는 건강 관심도 등에 따라서 기대 수명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요즘입니다. 노화는 자연스러운 우리 몸의 변화인 만큼 한 번 노화 증상이 발생하면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데요. 특히나 눈에 노화가 발생하면 근거리 시력이 저하되는 노안 증상이 발생하여 삶의 질이 하락하게 됩니다. 오늘은 노안이 발생했을 때 적용할 수 있는 수술 방법 중 새로 출시된 노안 렌즈삽입술 EVO Viva IC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안 렌즈삽입술이란?
노안 렌즈삽입술이라고 하면 백내장 수술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백내장으로 인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과정에서 다초점렌즈, 연속초점렌즈를 삽입하면 백내장은 물론 노안 및 근시 증상까지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백내장이 없는 환자에게는 적응이 불가하다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새로 출시된 EVO Viva ICL은 백내장이 없는 분들에게도 적응이 가능한 노안 렌즈삽입술 렌즈입니다.
EVO Viva ICL의 특징
EVO Viva ICL 렌즈는 확장 초점 심도(EDOF, Extended Depth of Focus) 기술을 적용하여 원거리부터 근거리까지 선명하게 초점을 잡을 수 있습니다. 변경된 렌즈 디자인으로 인해 빛의 세기가 균일하게 분포되어 원거리 시력은 물론 근거리 시력까지 선명하게 초점을 잡을 수 있어 근시는 물론 노안까지 교정이 가능합니다.
홍채 뒤쪽으로 렌즈를 삽입하는 후방 렌즈삽입술이기 때문에 각막과 수정체를 온전히 보존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기존 노안 렌즈삽입술로는 대처가 어려웠던 케이스인 “백내장 증상이 없는 노안”도 원활하게 교정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EVO Viva ICL로 노안과 근시를 교정한 후, 백내장이 발생하면 백내장 수술을 시행하여 EVO Viva ICL 렌즈를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좌우 시력을 동일하게 교정한다는 점입니다. 대표적인 노안 교정 방법 중 하나인 모노비젼 수술의 경우 레이저 장비를 이용하여 양쪽 눈의 시력을 다르게 교정합니다. 때문에 초기 적응 기간이 필요하고, 사람에 따라서는 적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때문에 비앤빛에서는 수술 전 반드시 장용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장용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하면 모노비젼 수술이 불가했는데요. EVO Viva ICL은 양쪽 눈의 시력을 동일하게 교정하기 때문에 모노비젼 수술을 통과하지 못한 경우에도 수술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EVO Viva ICL은 일반적인 후방 렌즈삽입술과 같은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됩니다. 때문에 절개 범위가 작고 회복이 빠를 뿐만 아니라 수술 직후 시력 개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수술 후 불편을 느끼신다면 언제든지 렌즈를 제거하여 이전 상태로 원상복구가 가능합니다.
새로운 노안 렌즈삽입술 방법인 EVO Viva ICL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존 노안 교정 수술의 아쉬운 점을 보완하였을 뿐만 아니라, 그동안 시력 교정의 사각지대에 있었던 젊은 노안 환자의 시력 개선까지 가능해 한 단계 더욱 진화된 노안 교정 수술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EVO Viva ICL 수술이 가능한 안과는 많지 않은 상태인데요. 비앤빛은 EVO Viva ICL 선제 도입으로 2024년 11월 현재 국내 시술 수가 가장 많은 만큼 다양한 케이스를 다루고 있으니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노안교정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