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후 부작용 어떤 것들이 있을까
스마일라식은 짧은 수술 시간과 빠른 회복으로 많은 분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시력교정수술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술 다음 날부터 물세안이 가능하고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한 만큼 바쁜 현대인들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다만 아무리 회복이 빠르더라도 각막에 자극을 주는 수술인 만큼 어느정도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데요. 오늘은 스마일라식 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일라식 후 부작용 증상과 원인
대표적인 시력교정수술 부작용으로는 안구건조증이 있습니다. 각막 표면에는 눈물 분비와 연관된 신경이 있는데, 시력교정수술 과정에서 이 신경이 손상되면서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며 신경이 회복되면 안구건조증 증상 또한 호전됩니다.
스마일라식 또한 잘라낸 각막 조각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각막 표면에 2mm가량의 손상을 주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신경이 일부 손상되며 안구건조증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레이저 시력교정술에 비해 손상 부위가 적은 만큼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부작용으로는 수술 후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부작용 보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레이저 시력교정술은 각막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각막 표면에 기포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기포로 인해서 수술 직후에 시야가 다소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기포가 사라지기 때문에 이 증상 또한 약 2~4주 사이에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1달 이상 시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시야가 뿌옇게 보이거나 시력이 점차 떨어지는 느낌이 든다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일라식 후 부작용 예방 방법
스마일라식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대부분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다만 직업적인 이유 등으로 인해 이러한 부작용을 가급적 피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스마일라식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스마일프로를 통해 시력을 교정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마일프로는 레이저 조사 시간이 약 10초로 단축되어 각막과 공기층의 접촉 시간이 짧습니다. 또 레이저 정밀도가 향상되어 균일한 위치에 균일한 에너지를 조사해 렌티큘 분리가 용이합니다. 때문에 수술 시간이 단축되어 안구에 가해지는 자극이 적고 환자분들의 부담이 적습니다.
또 눈의 중심과 움직임을 감지하여 이를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센트럴라인 기능이 추가되면서 수술 후 더욱 선명한 시력의 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후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한 마지막 방법은 바로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인데요. 스마일라식과 스마일프로의 경우 분리된 각막 실질을 제거하는 과정이 정교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비앤빛에서는 스마일라식 10만안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안과 전문의가 스마일라식 및 스마일프로 수술을 실시합니다. 10년 이상의 경력으로 뛰어난 술기를 갖추어 더욱 만족스러운 수술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스마일프로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게시물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