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안구건조증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백내장은 수술 결과가 좋아도 안구건조증이 올 수 있습니다. 수술 과정에서 각막 최소 절개가 이뤄지기 때문에 각막 상태가 일시적으로 변화해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안구건조증인데요. 이러한 일시적인 건조증 현상으로 인해 각막이 건조해지면서 회복이 더뎌지고 시력의 질이 떨어지기 쉬운데요. 이를 방치한다면 각막에 상처가 나, 각막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백내장 수술 후 안구건조증 증상이 있다면, 주치의와 함께 상의를 한 뒤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피플로우 (Lifi Flow)
리피플로우는 눈꺼풀에 기계를 직접 삽입하여 온열 마사지를 하는 것을 통해 마이봄샘을 치료하는 시스템입니다. 마이봄샘은 기름을 분비하여, 눈물층 가장 바깥쪽에 기름층을 생성해 눈물이 빨리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는 기관입니다. 이 마이봄샘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눈물이 지나치게 빨리 마르게 되는데요. 리피플로우는 위 아래 눈꺼풀 안쪽의 막힌 마이봄샘에 열과 부드러운 압력을 가해 배출을 원활하게 해 주어 안구건조증을 치료합니다. 각막 보호장치가 내장되어 있어 안전하며, 12분 동안 통증 없이 편안하게 시술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한번의 시술로도 마이봄샘의 기름 분비를 평균 3배 향상시킵니다.
드라이 아이피엘 (Dry IPL) & 힐라이트
드라이 아이피엘은 눈 주변부에 레이저를 조사함으로써 마이봄샘 치료를 하게 됩니다. 마이봄샘의 막힌 통로를 열어주어 배출을 원활하게 해 주고, 눈꺼풀의 혈관을 제거하는 것을 통해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검염과 안구건조증에 효과적이며, 눈물막의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켜 주는 시술입니다. 드라이 아이피엘은 3회 이상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힐라이트도 온열 치료 기계인데요, 눈 주변과 얼굴 전체에 온열 치료를 함으로써 안구건조증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LED를 통한 세포기능 조절작용을 통해 상처치유, 염증완화, 통증완화, 혈액순환 등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수술 없이 치료가 가능한 안전하고 통증 없는 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빠른 안구건조 치료가 최우선!
리피플로우, 드라이아이피엘, 힐라이트3가지 시술을 함께 받을 경우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비앤빛에서는 최첨단 안구건조 치료시스템으로 이 세 가지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백내장 후 나타날 수 있는 안구건조증은 만성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므로, 정기적인 전문 관리가 필요합니다. 건조증 유발 원인은 사람마다 다르므로, 정확한 검사와 그에 맞는 치료를 받기 위해서 빠른 시일내로 병원을 내원할 것을 권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