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류익희 원장님 상하이 국제 시력교정학회 발표
지난 8월 12일, 비앤빛강남밝은세상안과 류익희 원장님이 중국 상하이 국제 시력교정학회에서 시력교정술의 AI 연구(AI in Refractive Surgery Scientific Research)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류익희 원장님은 16개국 307명의 저명한 안과 전문의들로 구성된 협회 RSA(Refractive Surgery Alliance)의 국내 최초 회원이자 아시아 단독 회장을 맡고 계신데요.
이번 발표에서 비앤빛이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 공유는 물론, AI를 이용한 IT기술 의료 시스템으로 대한민국 의료계의 위상을 높였던 경험이 있어 중국 상하이 국제 시력교정학회 장내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류익희 원장님은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의 기본적인 연혁을 바탕으로 AI 스마일라식 프로그램,수술 후 합병증 발생 예측 알고리즘 ICL 최적 크기 권장 등을 소개하며 모든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특히, 의료 AI솔루션 개발사 비쥬웍스가 개발한 LOOCUS를 중심으로 강연을 했습니다.
약 18,000명 환자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술 후보 선별, 최적의 수술 추천, IOL 이식을 위한 렌즈 크기 조정 등 다양한 장점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현장에 있던 청중들에게 그 어느때보다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AI 프로그램을 통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스마일라식 및 AI에 대한 활발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세계적으로 검증받은 비앤빛만의 수술 노하우를 국제 학회나 해외 초청 강연을 통해 전수하며 아시아 안과 수술의 안전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의료 AI 연구를 위해 네이버와 스마트의료 MOU, 원유니버스와 시력교정 디지털 치료제 개발 MOU를 체결하여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선두주자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앞으로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가 의료 AI 분야를 이끌어 나간다고 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